비공개 저장은 이제 그만! SEO에 강한 블로그 초안 작성법
👉🏻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곧바로 초안 정리하는 법 (feat.구글 문서)
💡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, 어떻게 정리하세요?🚀
블로그 글감을 생각하다보면 갑자기 아이디어들이 우수수 쏟아지는 경험! 혹시 해 보셨나요?
하지만 그때 바로 정리하지 않으면 잊어버리거나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많아요.
예전에는 저도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블로그에 비공개 글로 저장하곤 했어요.
그런데 이 방법이 SEO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고 바꿔보았습니다! 😱
그래서 고민 끝에 찾은 방법이 바로,
떠오른 아이디어를 빠르게 정리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<구글 문서 초안 정리법>!
이 방법을 활용하면 블로그 글쓰기가 훨씬 체계적이고 빠르게 완성될 수 있어요.
저도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니, 꼭 한번 적용해 보세요! 😊
✦ 구글 문서에서 초안 관리하기 📝
📌 Google Docs 링크 : Google Docs
- [블로그 초안] 전용 폴더 생성
- 각 아이디어를 개별 문서로 저장
💡 핵심 TIP 💡
📌 한 문서에 여러 개의 아이디어를 적지 말고, 주제별로 개별 문서로 저장!
📌 이렇게 하면 나중에 정리할 때 훨씬 편하고 빠름!
✦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빠르게 정리하는 방법 📂
🧠 새로운 블로그 아이디어가 떠오르면? → 즉시 메모!
여기서 핵심은,
완벽하지 않아도 되니까 일단 아이디어가 공중 분해되기 전에 적어두고 나중에 다듬는 것입니다! :)
👇🏻 여기서 나만의 [초안 작성 기본 틀]이 있다면 빠르게 정리 할 수 있겠죠? 👇🏻
📌 블로그 글 주제 : (한 줄 요약) 📖
📖 핵심 키워드 : (관련 키워드 3~5개) 📝
📝 간략한 개요 :
- (글에서 다룰 주요 포인트 3~5개)
- (이야기 흐름 or 예제 적기)
📸 필요한 사진/이미지 :
- 직접 촬영 vs. 무료 이미지 활용?
✍ 기타 메모 :
- 추가하고 싶은 내용, 참고할 링크
📌 이렇게 초안을 미리 써두면?
✔ 블로그 글을 쓸 때 아이디어가 이미 정리되어 있어서 빠르게 작성 가능!
✔ 핵심 키워드까지 잡아두면 SEO에도 유리!
✔ 사진까지 미리 생각해두면 콘텐츠 퀄리티가 높아짐!
✦ 급할 때, 휴대폰에서도 바로 기록하는 법
📌 구글 문서 앱 설치! → 아이디어 떠오르면 즉시 적기
- 이동 중 → 음성 입력 기능 활용 🎙️ (예: "이거 블로그에 써야겠다" 하고 녹음!)
- 급하게 적을 땐 → Google Keep / Samsung Notes에 메모 후, 나중에 구글 문서로 이동
✦ 초안에서 블로그 글로 발전시키는 법
1 ) 아이디어를 정리해 놓은 문서에서 필요한 내용을 정리 및 추가 📝
2 ) 글의 흐름 및 문장을 더 깔끔하게 다듬기
3 ) 필요한 사진, 예시, 사례 등을 추가
4 ) SEO 최적화 (제목, 키워드, 링크 추가)
5 ) 최종 업로드! 🎉
💡 이제, 나만의 블로그 초안 정리 루틴을 만들어보세요! 🚀
아이디어가 많은 블로거라면 자신만의 초안 정리 습관을 만들면 아이디어를 놓치지 않고 블로그 글쓰기 속도가 빨라지며, 퀄리티도 업그레이드될 거에요!
이제부터 블로그 아이디어 떠오를 때마다 바로 구글 문서에 저장하는 습관! 들여봅시다~ 😊
여러분은 블로그 초안을 어떻게 정리하시나요?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!
'디지털 노마드 & 경제적 자유 > 온라인 컨텐츠 관리 & 수익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디지털 콘텐츠 보호하기 ! 내 블로그 이미지 불법 복제 차단하는 방법 (0) | 2025.03.13 |
---|---|
유튜브와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면 시간 낭비일까? 답은 바로 이것! (4) | 2025.03.12 |
블로그에 글을 많이 쓰면, 수익이 늘어나는 이유? (SEO & 트래픽 분석) (0) | 2025.02.27 |
내 블로그 카테고리 유지할까? 삭제할까? (0) | 2025.02.25 |